# 영매의 운명을 거부하는 무녀 여리와 여리의 첫사랑 문갑의 몸에 갇힌 이무기 강철이가 왕가에 원한을 품은 팔척귀와 맞닥뜨리며 몸과 혼이 단단히 꼬여버리는 육신 쟁탈 판타지 로코
윤갑(육성재)은 서얼 출신의 검사관. 학문에 비상하고 세상을 보는 시선 또한 깊고 날카로워 왕의 총애가 남다르다. 궐내 표적이 된 윤갑이지만 왕을 위해서 목숨을 아까워하지 않는다. 왕의 유일한 아들이 몹쓸 병에 걸려 왕의 개혁이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하자 고향 땅에서 재회한 여리를 애체장인으로 궐로 들이기로 한다. 여리는 나라굿도 맡아 했다던 만신 납덕의 하나뿐인 손녀. 조모의 신기를 이어받아 장차 큰 무당이 될 거라며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하지만 용이 되지 못한 이무기 강철이가 찾아오며 운명이 지독하게 뒤틀리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날 첫사랑이자 왕의 검서관이었던 윤갑의 몸에 강철이가 빙의된다.
<JTBC 천국보다 아름다운>
2025.4.19.~ 토 22:40 일 22:30 (24부작)
연출 김석윤/극본 이남규, 김수진
출연 : 김혜자, 손석구, 한지민, 이정은
장르 : 로맨틱 코미디, 판타지, 휴먼
#80세의 모습으로 천국에 도착한 해숙이 젊어진 남편 낙준과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현생 초월 로맨스
해숙은 어린 시절엔 눈물 많은 소녀있으나 고된 시집살이와 남편을 대신해 집안의 가장이 점점 나일론 빨랫줄마냥 질겨지고 굳세어져 갔다. 험한 일수 바닥에서도 침 깨나 뱉고 다닐 만큼 백전노장의 파이터가 되었고,다년간의 일수 경험으로 잔머리도 꽤나 뛰어나다. 고된 삶이 끝나고 천국을 가서 사랑하는 남편을 만나게 된다. 해숙의 남편 낙준(손석구)은 죽어서 곧 찾아올 해숙을 위해 이쁜 집도 짓고 문패도 달아놓고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건만 꽃다운 나이의 해숙이 대신 팔순의 할머니 해숙이 와버렸다. 살면서 못해 본 아내와의 하고픈 일들이, 같이 나누고픈 일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니였는데… 할머니가 된 해숙은 기력이 달려 모든 일에 냉소적이다.
<MBC 바니와 오빠들>
2025.4.4.~ 금토 21:50(12부작)
연출 김지훈/ 극본 성소은, 이슬
출연 : 노정의, 이채민, 조준영, 김현
장르 : 캠퍼스, 로맨틱 코미디, 성장, 청춘
#흑역사로 남아버린 첫 연애, 그 이후 갑자기 다가온 매력적인 남자들과 엮이게 된 바니의 남친찾기 로맨스
성적도, 성격도 최상위 티어 예인대 조소과 2학년 반희진. 사랑 듬뿍 받고 자란 애지중지 귀한 외동딸,어릴때부터 손재주가 좋았던 그녀는 그 능력을 한껏 활용해 조소를 전공하며 과탑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하지만 외모는 커녕 인성까지 최악이었던 남자 하나 잘못 만나 전교생에게 ‘연애 호구‘로 낙인 찍혀버린 뒤에야 바니는 “나도 이제 잘생긴 남자 만날거야!”를 외친다. 놀랍게도 그런 바니의 앞에 완벽한 비주얼을 가진 네 명의 남자들이 나타났다.
바니와 지독한 악연으로 만난 황재열. 툭하면 자신을 곤경에 빠트리는 바니를 도저히 좋게 볼 수가 없었다. 근데 미운 정도 정이라고, 점점 바니가 신경 쓰이기 시작한다. 재벌손자, 뛰어난 외모, 없는거 빼고 다 가진 상위 0.1%의 남자 차지원. 처음엔 바니가 그저 조금 신기하고 재미있는 사람 딱 그 정도였는데, 시간이 갈수록 바니의 매력에 점점 스며들더니 단숨에 친한 오빠자리까지 꿰찬다.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2025.4.12.~ 토일 21: 10(12부작)
연출 이민수/ 극본 김송희
출연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정준원
장르 : 의학, 성장, 청춘, 일상, 코미디, 휴먼
#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의 성장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배경이 되었던 율제병원의 분원 ‘종로 율제병원‘ 소속 산부인과 레지던트들의 병원생활과 우정 이야기가 그려진다.이제 막 산부인과 의사가 된 레지던트 오이영(고윤정), 표남경(신시아), 엄재일(강유석), 김사비(한예지) 4인방의 좌충우돌 성장기이다.
<KBS2 24시 헬스클럽>
2025.4.30.~ 수목 21:50(12부작)
연출 박준수, 최연수/극본 김지수
출연 : 이준영, 정은지, 이미도, 이승우
장르 : 로맨틱 코미디, 스포츠, 성장
#헬치광이(헬스+미치광이) 관장 도현중이 헬린이(헬스+어린이) 회원들의 인생 파격 교정
지금까지 이런 드라마는 없었다. 전무후무한 헬스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 ’24시 헬스클럽’은 ‘가우스 전자’, ‘음악의 신’등을 통해 재기발랄한 연출력을 인정 받은 박준수 감독과 ‘산후조리원’으로 섬세하면서도 유쾌한 필력을 보여준 김지수 작가가 만났다. 도현중(이준영)은 세계적인 보디빌더에서 하루아침에 낡은 헬스클럽을 떠맡게 된다. 로사는 까다로운 회원들을 능숙하게 다루는 헬스장의 터줏대감으로 2대 관장이 된 현중을 불청객으로 여기며 견제한다. 현중은 여행사 직원 이미란(정은지)의 인생을 바꿔주고자 집중 케어에 돌입한다. 현중은 운동 중인 미란을 일거수일투족 감시하고 음식도 철저히 관리한다. 음식 러버 vs 헬치광이, 승자는?
<ENA 신병3>
2025.4.7.~ 월화 22:00(8부작)
연출 민진기, 조제욱/극본 윤기영, 강고은
출연 : 김민호, 김동준, 남태우, 오대환, 이상진
장르 : 리얼리티, 블랙코미디, 군대, 사회고발
#예측 불허 신병의 폭격! 진급 앞둔 박민석 일병의 군 생활은 더욱 꼬여만 가는데…
‘신병3’는 군대를 배경으로 한 인기 코미디 드라마 시리즈의 세 번째 시즌. 주인공 박민석(김민호)은 이제 상병이 되어 군 생활의 새로운 단계를 맞이한다. 평화로운 군 생활을 기대했으나 자신보다 어리바리한 신병의 등장으로 군 생활 난이도가 급상승해버린다. 걸그룹 친분으로 부대 대통합까지 이뤄내는 전세계(김동준)는 군수저에 맞서는 국민수저다. 반면 박민석의 신병 시절이 떠오르는 문빛나리(김요한)은 보법 다른 신고식으로 선임들의 분노를 유발해 웃음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