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여름, 다양한 드라마 신작 라인업.
최고의 스타들과 오랜만에 복귀한 스타, 그리고 최고의 제작진이 만나 기대감을 더 상승시키고 있는 2024년 8월 드라마 예정작이 공개됐다.
8월 2일 MBN 금토드라마 <나쁜기억지우개>을 시작으로, 10일 jtbc토일드라마 <가족x멜로>, 12일 ENA 월화드라마 <유어 아너>, 16일 변요한 주연의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17일 tvn 토일드라마 <엄마친구아들>, 17일 TV조선 토일드라마 <DNA러버> 등이 방송될 예정이다.
MBC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2024. 8.16~ 금, 토 밤 9시50분
-연출 : 변영주 / 극본 : 서주연
-주연 : 변요한, 고준, 고보결, 김보라
-내용 : 추리소설 작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대표작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드라마화한 작품이자 칸 국제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 부문에 초청.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청년이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
무천 마을을 떠들썩하게 만든 살인사건의 용의자 고정우(변요한), 운동은 물론 공부까지 잘해 명문 의대 합격을 앞두고 수능시험 후 술을 너무 많이 마셔 블랙아웃된 이후 별안간 친구 두 명을 죽인 극악무도한 살인범으로 지목된다. 아무리 애써도 기억나지 않는 그날의 일로 감옥까지 가게 된 정우는 추락한 인생을 되돌리기 위해 11년 전의 진실을 찾아 나선다.
KBS2 <완벽한 가족>
-2024.8.14~ 수, 목 밤 10:15
-연출 : 유키사다 이사오
-주연 : 김병철, 윤세아, 박주현, 김영대
-내용 : 누가 봐도 행복하고 완벽해 보이는 가족이 딸의 살인으로 인해 점점 서로를 의심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각종 영화제를 휩쓸며 각광받은 유키사다 이사오 감독의 첫 한국 드라마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외유내강 스타일의 듬직한 아빠인 최진혁(김병철)과 가정적이면서도 짙은 모정을 지닌 하은주(윤세아), 뭐든 잘하는 만년 모범생인 양딸 최선희(박주현)가 전하는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찾아가는 가족 드라마이다.
tvN 엄마친구아들
-2024.8.17~ 토, 일 밤 9:20
-연출 : 유제원/ 극본 : 신하은
-주연 : 정해인, 정소민, 김지은, 윤지온
-내용 :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제작진의 힐링 로코 신작! 오류난 인생을 재부팅하려는 여자와 그 여자의 살아있는 흑역사인 ‘엄마 친구 아들’이 벌이는 로맨틱 코미디.
쌍방 흑역사 기록기인 ‘소꿉친구’ 최승효(정해인)와 배석류(정소민)이 인생의 교차로에서 재회하며 펼쳐지는 이야기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을 선사한다. 최승효는 건축 사무소의 대표이자 주목받는 젊은 건축가로, 그의 평화로웠던 일상은 배석류의 컴백으로 위험천만한 버그가 발생한다.
배석류는 글로벌 대기업 프로덕트 매니저로 승승장구 중이였으나 어느날 갑자기 오류 난 인생을 꺼버리고 새 인생을 시작하기로 다짐한다.
tvN 손해 보기 싫어서
2024.8.26~ (월, 화) 밤 8:50
-연출 : 김정식 / 극본 : 김혜영
-주연 : 신민아, 김영대, 이상이, 한지현
-내용 : 손해 보기 싫어서 결혼식을 올린 여자 손해영과 피해 주기 싫어서 신랑이 된 남자 김지욱의 손익 제로 로맨스 드라마.
인생도 사랑도 적자는 싫은 손익계산이 전문인 손해영(신민아)은 매사 무엇이든 적자 경고가 울리면 손익분기점을 따지는 인물. 급기야 회사에서 승진을 놓칠 위기에 처하자 손해 보지 않기 위해 가짜 결혼식까지 꾸미게 된다.
시민 경찰이자 동네 의인으로 불리는 편의점 야간 알바생 김지욱(김영대)는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외면하지 못하는 인물. 그런 그가 유독 상극인 손님 해영의 말도 안되는 프로포즈를 받고 결혼식만 함께 올릴 신랑 알바 제안을 수락한다.
ENA <유어 아너>
-2024.8.12~ 월,화 밤 10:00
-연출 : 표민수, 유종선 / 극본 : 김재환
-주연 : 손현주, 김명민, 김도훈, 허남준
-내용 : 아들의 살인을 은폐하는 판사(손현주)와 아들의 살인범을 쫓는 무자비한 권력자 범죄 조직 보스(김명민) 이야기. 자식을 위해 괴물이 되기로 한 두 아버지의 부성 본능 대치 범죄 스릴러다.
송판호(손현주)는 올곧은 신념과 정의로운 사명, 따뜻한 성품으로 모두의 존경을 받는 판사이다. 오점 하나 없는 성공적인 삶을 살던 그지만, 한순간의 실수로 범죄자가 된 아들 송호영(김도훈)을 지키기 위해 사건을 덮기로 결정한다.
차가운 심장과 위압적인 존재감으로 우원시를 손에 쥔 권력자 김강헌(김명민). 모두를 공포에 떨게 만드는 무소불위의 권력을 이용해 아들을 죽인 범인을 쫓는다.
jtbc <가족X멜로>
-2024.8.10~ 토, 일 밤 10시30분
-연출 : 김다예 / 극본 : 김영윤
-주연 : 지진희, 김지수, 손나은, 최민호
-내용 : 불완전한 인간들이 가족으로 만나 완전한 사랑을 꿈꾸는 이야기로 11년전에 내다 버린 아빠가 우리집 건물주로 컴백하며 벌어지는 피 튀기는 패밀리 드라마이다. 가족의 재결합을 원하는 X-아빠 변무진(지진희)와 이를 결사 반대하는 금애연(김지수)-변미래(손나은) 모녀의 좌충우돌 이야기, 그 가운데 몽글몽글한 설렘을 안겨줄 풋풋한 멜로 역시 예고되며 기대를 모은다.
무진과 피 튀기는 ‘사랑의 전쟁’을 써 내려가는 탓에 속이 뒤집어지는 미래를 진정시켜는건 남태평(최민호). 항상 미래가 곤란한 상황에 놓여 있을 때 나타나 담백한 위로를 건네며 미래에게 스며든다. 겉보기엔 평범한 태권도 사범에 대형마트 보안 요원 같지만 재벌집 막내 아들로 복잡한 가족사를 미래에게 들키며 두 사람은 더욱 깊은 유대관계를 형성해나간다.
MBN <나쁜 기억 지우개>
-2024.8.2~ 금, 토 밤 9:40
-연출 : 윤지훈, 김나영 / 극본 : 정은영
-주연 : 김재중, 진세연, 이종원, 양혜지
-내용 : 기억 지우개로 인생이 바뀐 직진남 환자와 그의 운명을 쥔 철벽녀 의사의 첫사랑 착각 관찰 로맨스.
외모, 두뇌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모태 우월 유전자 테니스계 최고 유망주였던 이군(김재중), 13살 한순간의 사고로 모든 것을 잃어버리는 깊은 트라우마를 얻게 된다. 기억지우개로 ‘자신감 zero, 자존감 zero, 존재감 zero’에서 자존감, 자신감, 존재감 Max로 재탄생된다.
나쁜 기억을 지우고 새롭게 태어난 이군은 자신의 담당 의자 경주연(진세연)을 첫사랑으로 오인해 최강 나르시시스트 직진 순정남 면모를 뽐내며 웃음을 줄 예정이다.
TV조선 <DNA러버>
-2024.8.17~ 토, 일 밤 9시
-연출 : 성치욱 / 극본 : 정수미
-주연 : 최시원, 정인선, 이태환, 정유진
-내용 : 연애 실패를 거듭한 유전자 연구원 여주인공이 마침내 유전자를 통해 자신의 짝을 찾아가는 오감발동 로맨틱 코미디.
오타쿠 기질 충만한 ‘이로운 유전자센터’ 연구원 한소진. 대용량 외장 하드 자료로도 부족해 흰 연구원 가운 가득 외계어 같은 유전자 이름을 끄적거려 놓고 다니는 그녀. 인간의 질병과 외형적 특징 말고도, 인간의 성격, 본성, 그리고 운명까지도 유전자는 알고 있다고 믿는다. 여자 스캔 능력이 뛰어난, 섬세한 산과 닥터 심연우. 임산부와 아기에게는 한없이 자상한, 의술과 부성애를 겸비한 의사역에 최시원이 연기한다.